(재)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가 일상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영화제 주요 화제작들을 다시 상영하는 ’2019 FALLing in JEONJU(이하 ‘폴링 인 전주’)‘가 초청 게스트를 공개했다.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폴링 인 전주‘에는 감독, 배우들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씨네토크 등이 총 13회에 걸쳐 진행된다.

총 7회의 배우 초청 토크, 공연, 전문가 씨네토크가 1회씩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감독과의 대화가 2회에 걸쳐 전주남부시장 도킹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6일에는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상영작 ‘파도를 걷는 소년’의 최창환 감독, 곽민규 배우, 김해나 배우가 참석하여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27일에는 ‘사회생활’의 이시대 감독과 이나원, 손세윤, 장근영 배우의 토크가 열리며, 전주시네마프로젝트 선정작인 ‘국도극장’ 전지희 감독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진행된다.

28일에는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았던 후보 감독의 ‘코끼리는 그 곳에 있어’ 상영이 끝난 후 장병원 프로그래머의 씨네토크가 예정돼 있다. 올해 3번째로 전주국제영화제 초청을 받은 정형석 감독의 ‘앙상블’ 관객과의 대화에 정 감독을 비롯 김승수, 김정화, 최배영 배우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마지막 상영작인 ‘욕창’이 끝난 뒤 심혜정 감독과 김종구, 김재록 배우가 참석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준비됐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제72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파고’의 박정범 감독과 이승연, 이연 배우가 참석하여 해외 수상 이후 처음으로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 이어서 저예산 영화의 저력을 보여줬던 화제작 ‘영화광 연속 살인사건’의 박진성 감독과 김혜나, 정승길 배우가 참석하여 영화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 회차로 상영되는 다큐멘터리 영화 ‘옹알스’의 상영에 앞서 영화의 주인공인 넌버벌 코미디 공연팀 ’옹알스‘의 멤버 조수원, 조준우, 채경선, 최기섭, 이경섭의 사전공연이 진행된다.

전주시민미디어센터 시민프로그래머양성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이 프로그래밍한 ‘시민참여프로그램’의 상영과 함께 관객과의 대화도 28일과 29일 진행된다.

전주 남부시장 도킹텍에서 진행되는 ‘폴링 인 숏 필름’ 섹션 역시 게스트와의 토크가 진행된다. 28일 ‘동물원’의 정윤석 감독, ‘높은마음’의 고경수 감독 ‘미주꺼 햄버거’의 김미림 감독이 참석하며, 29일 ‘꼬리’의 유영태 감독이 참석한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