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향해 북상함에 따라 태풍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비상태세에 들어갔다.

제13호 태풍 ‘링링’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면서 점차 세력을 키우며 한반도를 관통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큰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주민들의 안전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5일 정읍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13호 태풍‘링링’대비하기 위해 안전총괄과를 비롯해 관련 부서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가졌다.

시는 태풍의 직접적 영향권에 들어감에 따라 각 협업부서와 읍면동의 선제적 상황관리와 재해위험지역 예찰 활동 등 태풍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역 내 주요 재해취약지역과 대형공사장, 지하차도, 하천 정비 공사장, 배수펌프장 작동점검 등 재해취약지역과 방재시설물 전반에 대해 현장 점검도 벌였다.

유진섭 시장은“재해취약지역과 방재시설물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시설물 관리와 가동상황을 철저히 점검해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말했다.

또 유 시장은 “태풍의 상황을 주시하면서 강풍과 폭우에 따른 피해가 예상되는 비닐하우스와 옹벽, 대형 공사장 등 시설물 안전사고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주민 생명과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