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웃을 사랑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소외계층에 나눔을 실천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시는 복지시설과 단체 40개소, 경로당 716개소, 저소득층, 장애인, 한 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1,500여 세대에 총 1억 2천만원 상당의 각종 위문품과 위문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재원은 시 자체 사업비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성금지원으로 마련됐다.

시는 중복 지원되는 사례 없이 저소득층에 골고루 지원될 수 있도록 중위소득 80% 이내 가구를 선별해 소외된 이웃 없는 행복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지난 3일 정읍애육원과 자애원, 자애두승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입소자들과 관계자들을 위로·격려했다.

또한, 정읍시 공직자들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복지시설과 저소득층 200여 세대에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로하는 등 이웃사랑 위문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 사회에는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많다” 며 “소외된 이웃에 대한 따뜻한 나눔 실천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유 시장은“정읍 시민 누구도 소외되는 일 없도록 복지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여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복지 정읍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