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 홍보 전시회가 28일 국회의원회관 제1 로비에서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인 안호영 국회의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군수가 품질 인증한 진안홍삼 제품 홍보와 판매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진안홍삼 글로벌 사업화 전략을 공유하고 진안홍삼 홍보 동영상 상영과 진안홍삼 제품의 시음·시식 및 전시·판매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진안 출신인 정세균 전 국회의장과 안호영·김철민 국회의원 등이 행사를 격려하고 진안홍삼 산업 발전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진안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진안홍삼의 국내 인지도를 높이고, 대외수출 확대를 추진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추진 중인 특화 기능성 제품의 개발을 조속히 완료하고, 타 생산 지역에서 출시하지 않은 다양한 홍삼제품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행사에 참석한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가 진안홍삼의 국내 판매 촉진과 해외진출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면서 “전국 유일의 홍삼연구소가 다양한 제품을 연구·개발하여 진안홍삼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진안군과 홍삼-차가버섯을 활용한 개발제품을 위한 원료 구매 MOU 협약을 체결한 핀란드 대사관 관계자도 이날 참석해 진안홍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