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MTB/로드 자전거대회가 오는 25일 장수군에서 개최된다.

장수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5일 장수종합경기장 등 장수군 내 일원 로드 사이클, 로드 MTB 코스 약 90km으로 진행된다.

경기 종목은 로드 사이클과 로드 MTB 개인전(각 7개부), 시도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약 12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코스는 퍼레이드 구간과 시합 구간으로 나뉘며,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출발해 장수읍내 구간 2km는 퍼레이드 구간, 시합 코스는 장수읍 양선마을 앞에서 출발해 천천면-장계면(대곡호, 무룡고개)-번암면(장남호)-산서면-장수읍(비행기재, 대성리)-장수종합경기장 코스로 90km 구간이다.

특히 고도차가 매우 큰 장안산 무룡고개, 팔공산 비행기재 구간은 난도가 높아 자전거 동호인들이 도전하며 즐기기에 최적의 구간으로 평가된다.

군은 안전한 대회 개최를 위해 장수경찰서와 자율방법대 등 유관 기관과 협조하고 안전 인력 약 200명을 투입해 구간별 교통통제, 응급상황 등에 대비한다.

군 관계자는 “장수군에서 개최하는 첫 자전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부족한 점은 개선해 앞으로도 전국 자전거 동호인에 사랑받는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