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9 정읍시민의 장 후보자’ 추천하세요!

정읍시가 지난 1일부터 30일까지 ‘2019 정읍시민의 장’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다.

시는 정읍의 명예를 대내·외에 알리고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시정발전에 헌신ㆍ봉사한 시민과 출향인사 등을 대상으로 정읍시민의 장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시의 명예를 드높인 시민을 선발해 시상함으로써 그간의 노고를 알리고 정읍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시민의 장 선발 대상은 ▲문화장 ▲새마을장 ▲산업장 ▲공익장 ▲체육장 ▲애향장 ▲효열장 ▲명예시민의 장 등 총 8개 부문에 대해 심사를 통해 오는‘정읍시민의 날’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추천 대상은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하고 추천일 현재 3년 이상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자이고, 애향장과 명예시민의 장은 주소 요건에서 제외된다.

추천 자격은 시 단위 각 기관장과 해당 분야의 사회단체장, 읍·면·동장, 학교장, 기업체 대표, 향우회장과 과소장이며, 시청 총무과와 해당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접수자들에 대한 철저한 현지 사실조사와 정읍시민의 장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