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2차 희망근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산시는 고용·산업위기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반기에 국비 56억을 확보하고 실직자,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차 희망근로지원사업을 9월부터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희망근로지원사업은 공공부문 청년일자리사업으로 군산사랑상품권 지원사업, 환경정비와 공공시설 관리, 어린이하굣길안전도우미사업 등 총 3개 유형의 사업에서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자격은 근로능력이 있는 만18세 이상 만65세 미만인 군산시민으로 실직자와 그 배우자, 취업취약계층을 선발하며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사업의 경우 한시적으로 재산 및 소득 초과자, 반복참여자도 모집인원 미달시 선발될 수 있지만, 1세대 2인 참여자,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의 배우자 및 자녀, 중복참여자의 경우는 이전과 동일하게 참여에서 배제된다.

기본 근로조건은 사업에 따라 1일 8시간 또는 4시간, 주 5일 근무로 이뤄지며 고용․산재 보험 등 4대 보험 혜택이 제공되고 최저임금(시급 8350원)이 적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http://www.gun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군산시 일자리창출과(063-454-4363)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