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창군장학재단이 서울대학교 박준민 입학사정관을 초청한 가운데 6일 오전 10부터 12시까지 고창군청 5층 회의실에서 입시설명회를 갖는다.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여름과학 캠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설명회는 고창지역 학생들을 위한 진로·진학 등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방안을 비롯한 맞춤형 대입 전략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전반적인 입시동향에 대한 설명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창군은 지난 2009년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과 ‘과학협력 및 지역사회개발 협정’을 맺고, 올해로 11회째 여름방학을 이용해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와 과학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입시설명회와는 별도로 과학캠프에서는 거짓말 탐지기, 지구의 비밀, 핸드크림 제작 등을 주제로 과학적인 실험과 함께 일반 교과과정에서 접하기 힘든 내용을 융합한 학습으로 진행되며 대학생이 된 선배가 후배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토크&퀴즈쇼, 과학 공개강연, ICE-Breking, 자유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캠프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진학을 위한 동기부여는 물론 미래를 바라보는 폭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민선 7기 고창군은 ‘자식농사 잘 짓는 사람키우기’를 제1의 군정방침으로 정하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책을 많이 읽는 365인문학도시, 평생학습 도시를 운영하는 등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감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