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무주 반딧불이 배 전국 동호인 탁구대회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무주군이 주최하고 무주군 체육회와 무주군 탁구협회가 공동 주관한 가운데 1,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 가족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20열 열린 개막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황의탁 도의원을 비롯한 여러 의원들과 무주군탁구협회 박선수 회장 등 내빈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해마다 이 대회를 통해 탁구발전과 실력증진에 기여하고 동호인들의 화합을 도모해 나가고 있다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모쪼록 여러분이 탁구 알림이가 되어 좋은 기운과 활력을 곳곳에 전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탁구협회 박선수 회장은 “무주 반딧불이 배 전국 동호인 탁구대회는 탁구를 활성화시켜 전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무주를 알려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다는 취지에서 개최해 오고 있다”라며 “오시는 분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실력발휘 하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그래서 탁구하면 무주가 떠오를 수 있도록 대회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반부(남/녀 개인 단식, 단체전, 3인 단체전, 혼성 4인 단체전)와 라지볼부(남/녀 개인복식, 4인 단체전)로 치러졌으며 주민들이 자유롭게 경기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대회를 관람했던 주민 이 모 씨는 “이런 대회들이 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라며 “주말에 애들하고 좋은 구경도 했지만 덕분에 무주가 활기찼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무주군에서는 반딧불이 배 전국 동호인 탁구대회를 비롯해 연간 3회 정도의 탁구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7월 27일부터 8월 13일까지는 탁구 국가대표 후보 선수 52명이 하계훈련을 가질 예정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2015년 12월 우리나라 탁구 꿈나무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 등 40여 명이 동계 합숙 훈련을 했으며, 2016년에도 아시아 주니어 · 카뎃 탁구선수권 선발전에서 선발된 탁구 청소년 대표 30여 명이 하계훈련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