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오는 25일까지 관내 농업인 및 식품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농식품 아카데미 상품개발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식품 아카데미’는 장수군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기 과정으로 진행되며 계약재배, 판로개척, 상품개발 등 3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운영하는 ‘상품개발과정’은 지역 내 농산물과 가공식품의 판로를 걱정하고 고민하는 농업인과 식품산업 종사자들이 상품개발 멘토링을 통한 경쟁력 있는 상품의 기획과 생산을 위해 8~10월까지 2과정으로 진행된다.

‘상품개발 멘토링 과정’은 상품 콘셉트 만들기부터 브랜드 디자인 이해 등 소비자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전략 수립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의 교육과 컨설팅 위주로 교육한다.

‘상품개발 혁신리더양성 과정’은 다양한 가공상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선도기업 대표자들의 경험담을 들어보면서 본인만의 특성 있는 제품생산의 방향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상품 분야별 선진지 견학과 워크숍으로 구성됐다.

김성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속적이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으로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이번 농식품 아카데미 상품개발과정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