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18일 장계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장계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장계전통시장 상인회, 장계면주민자치위원회, 장계면 이장협의회, 장계면 자율방범대, 장계면 기초생활거점사업추진위원회 등 장계면 사회단체가 함께해 침체되어가는 장계 전통시장의 나아갈 방향 및 개선점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길재 일자리경제실장은 “1931년 개설된 이후로 장계 전통시장은 약 90년간 장계면 뿐만 아니라 진안, 무주, 함양 등 인접지역에서도 이용해 장수군의 지역경제를 견인해 왔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토의 된 좋은 의견들을 장계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은 JTV 전주방송 황수영 PD가 참석해 다음날 개최되는 와글와글시장가요제에 대해 설명했다.

황수영 PD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취지로 진행된 와글와글시장가요제가 11년이 되었다”며, “역사가 깊은 장계전통시장에서 처음으로 행사를 개최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와글와글시장가요제는 다음달 13일 11시 장계전통시장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실 지역경제팀(063-350-2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