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지난 3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밝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성희롱과 성매매, 성폭력, 가정 폭력 등 4대 폭력을 예방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시는 위계적인 조직 문화에서 벗어나 타인을 배려하는 밝은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을 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연구위원 민수진 강사는 미투 운동의 발생 배경과 의미, 양성평등과 성인지 능력의 필요성, 조직 내 성 관련 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규범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또 4대 폭력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점과 대응 방안을 설명하고 인권의식 강화를 통한 4대 폭력 근절의 비전 등을 제시해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진섭 시장은 “공직자들이 먼저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4대 폭력 예방에 앞장설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문제 발생 시 성희롱 고충 상담창구와 사이버 신고센터 등을 통해 피해자 구제에 적극 나서 지역에 양성평등 의식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 시장은“4대 폭력에 대해서만큼은 무관용의 원칙으로 엄중하게 문책하겠다”며 “우리가 몸담고 있는 조직이 건실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아주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