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통해 지역을 알리는 데 큰 효과를 보고 있는 군산시가 ‘사이버기자단’을 추가 모집에 나섰다.

군산시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군산시 사이버기자단’을 추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추가 모집은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으로 글쓰기 및 사진 촬영에 소질이 있고 꾸준하고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군산시는 밝히고 있다.

또 기자단에게는 채택된 기사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고 역량 강화 팸투어, 워크숍 등 다양한 혜택을 주기로 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산시 사이버기자단은 그동안 생동감 있는 현장의 소리를 전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추가 모집하는 기자단도 다채로운 군산의 소식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해주기를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응모자 가운데 최종 선정자는 오는 19일 발표하고 선정된 기자단은 2019년 12월까지 시민이 알아두면 유용한 시정 소식, 우리 주변 시민들의 소소한 행복 이야기 등을 군산시 블로그 기사로 널리 알린다.

희망자는 군산시 홈페이지-고시공고(http://www.gunsan.go.kr), 군산시 블로그(http://blog.naver.com/gunsanpr)를 확인해 지원서, 개인 블로그 기사 1편 등 필요 서류를 이메일(psyy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