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진공 전북본부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과 26일 국민연금공단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중소벤처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 개방 협업 ▲중소벤처기업 분야 공동 조사, 연구, 분석을 통한 혁신성장 모멘텀 제공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취약계층 일자리와 복지 증진 지원 ▲위기 중소벤처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정책 개발과 맞춤형 지원으로 근로자에게는 고용안정과 중소벤처기업에게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협업이 가능하게 됐다.

업무협약 체결 후에는 이상직 이사장이 국민연금공단 임직원과 전북지역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공정경제와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이란 주제의 특강을 실시했다.

이상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중소벤처기업 관련 빅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의 노하우를 최대한 접목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근로자의 일자리, 복지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