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녹색도시 그린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해 맑은 하늘과 시원한 여름을 시민들에게 되돌려 주겠다고 약속했다.

20일 남원시에 따르면 기능성과 지역을 안배한 다양한 그린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먼저 올해 도심 곳곳에 교・관목 3만6,000본과 다년생 초화류 20만본을 식재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또,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큰 무궁화, 나무수국, 산철쭉, 황매화, 이팝나무, 홍가시나무 등 8종 3만5,092주를 시가지와 외곽지역에 식재 중이다.

또한 국악예술고 학교숲, 덕과 무궁화동산, 어현동 도시숲 조성사업을 올 상반기에 순차적으로 추진했다.

남원의 대표관광지로 자리잡은 테마파크~시립김병종미술관~함파우소리체험관 구간에는 수국・가우라・꽃무릇 테마꽃길을 조성해 시민과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남원의 관문인 북남원로에는 시목(市木)인 배롱나무가 식재됐다.

도심을 가로지르는 요천과 옛 남원역 주변 향기원에는 튤립, 페츄니아, 산페첸스 등 계절별 초화류가 연중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핑크뮬리, 갈대, 코스모스, 백일홍 등 다양한 경관을 연출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신생마을에는 주차장과 화장실 등을 설치해 탐방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요천 100리길에는 구간별 특색에 맞춰 살구나무, 벚나무 등이 심어져 섬진강을 달리는 자전거 동호인들로부터 사항을 받고 있다.

남원시는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이루고 있는 시내권 소나무 전정작업을 올해까지 완료하고, 내년부터는 면지역 전정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도에는 역점사업으로 ‘공공청사 수직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해 잎이 아름답고 피복력이 좋은 상록 수종을 벽면에 시공, 그린청사를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