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홀로 살고 있는 80대 할머니가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의 도움으로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됐다.

공단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전주시 노송동 이모(81)씨의 집에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상위 계층인 이씨는 평소 고물을 수거해 생활비에 보태는 등 넉넉지 않은 형편으로, 위생은 물론 전기사고마저 우려되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했다.

공단 사랑나눔봉사단(회장 김창규)은 싱크대와 가스레인지를 교체하고, 지붕과 벽을 보수하는 등 주방을 전면 개선했다. 배선도 새로 하고 방충망과 전등도 새것으로 교체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기계직과 건축직 등 기술직 직원을 비롯한 5명의 공단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단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시설을 보수하고 집기를 구입했다.

공단은 지난해 4월 차모(81)씨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총 8차례에 걸쳐 홀몸어르신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김창규 회장은 “직원들의 작은 노력으로 홀몸 어르신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권순재기자·aonglh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