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5개 관·과 신설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추진한다.

전주시는 국가정책 이행 및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한 기구·운영 등 조정계획(안)을 전주시의회에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설되는 5개 관·과는 인권담당관, 야호아이놀이과, 동물복지과, 치매안심과, 스마트시티과에 해당한다.

이번 조직개편은 시정 핵심과제에 해당하는 ▲인권기능 강화 ▲아이놀이 지원 ▲동물복지 강화 ▲치매국가 책임제 및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 ▲정보화 기능 통합 등 원활한 시정현안 추진과 효율적인 조직운영에 중점을 뒀다.

이에 현행 5국·단 2구 65담당관·과 2직속 8사업소 35동 391팀에서 5국·단 2구 70담당관·과 2직속 8사업소 35동 406팀으로 조정된다.

또 ▲주민자치형공공서비스 구축 ▲개인지방소득세 운영 독립 ▲건축안전센터 운영 ▲지하안전관리 등 국가정책 이행에 따른 인력보강도 진행된다.

조직개편안은 오는 6월 12일 제361회 전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안건으로 상정, 올해 7월 공포·시행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정부 정책과 지역 현안을 고려하고, 시 역점시책 추진을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인력을 보강했다”면서 “조정안의 당위성 등을 충분히 설명해 이번 조직개편안이 원안대로 의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권순재기자·aonglh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