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본부장 황해석, 이하 군산발전본부)는 지난 22일 군산발전본부 대회의실에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광순),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유유순 지회장), 한국에너지공단 전북지역본부(정주화 본부장)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을 활용한 미래세대 신재생에너지 체험학습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신재생에너지 개발의 필요성 및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에너지 분야에 대한 청소년 진로와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게 됐다. 특히, 지역 경기침체와 더불어 경력단절로 인한 취업기회를 갖지 못하는 여성을 신재생에너지 전문 강사로 양성하고 수업을 진행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 사업은 5월부터 시작해 10월까지 진행되며, 경력단절여성 15명을 신재생에너지 전문 강사로 양성해 사전 선정된 군산지역 7개 학교 25학급의 학생들에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광순 교육장은 “최근 기후변화와 더불어 우리지역에서 다양하게 신재생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올바른 에너지 사용의 중요성을 알고 진로개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해석 군산발전본부장은 “이번에 체험교육을 신청한 학교가 100학급이 넘을 정도로 신재생에너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면서 “앞으로 각 기관이 협조를 해서 교육 효과가 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