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전북도당 위원장인 정운천 의원(전주을)이 “전주의 3대 현안을 쌍발통의 협치로 풀어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정 의원은 21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주 대한방직 개발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여야를 연결하는 ‘창구 정치’로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 의원은 전북의 현안으로 ▲전주특례시 지정 ▲상산고 자사고 재지정 ▲대한방직 부지 7만평 개발 등을 꼽았다.

전주특례시 지정에 대해 정 의원은 “전주가 특례시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법’이 개정돼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야당 행안위 법안소위 위원들의 동의가 필요하며 자유한국당의 찬성이 절대적이다”고 말했다.

상산고의 자율형사립고 재지정과 관련해서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교육의 선택권은 다양해야 함에도 평준화를 기준으로 끝내는 것은 안된다”며 “상산고가 전북에 있음으로서 얻게 되는 부대적 효과와 특히 타시도와의 지정 기준 형평성도 맞지 않는 만큼 교육부 등과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한방직 부지에 대해서는 ‘공론화위원회’ 구성을 제안했다. 정 의원은 “전주시도 대한방직 부지 개발에 대한 공론화를 공언한 바 있다”며 “대한방직 부지를 신속히 개발해 전주 도시환경 정비의 롤모델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