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문화관광도시인 전주시가 LA에 거주하는 해외동포를 통해 미국에 소개된다.
전주시는 8일 전주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로라 전 미국 로스엔젤레스 한인회장을 비롯한 이사진 12명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국제교류 및 글로벌 도시 브랜드 홍보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시와 LA한인회는 경제, 문화, 예술, 청소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국제교류에 힘쓰기로 했다.
특히, LA한인회는 전주시의 글로벌 도시브랜드를 확대하기 위해 미국 내에 전주를 소개하고,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들에게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의 문화를 홍보하는 등 전주 알리기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또한 양측은 LA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동포와 차세대 자녀들을 위한 정체성 확립과 뿌리교육을 위한 상호교류도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LA 한인회와 네트워크 등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전주시의 글로벌 브랜드가 강화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향후 세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한인들에게 전주의 문화를 고국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로 알리고 홍보할 수 있게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