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이 ‘학부모 놀이활동가 교육’을 진행한다.

22일과 24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열리는 학부모 놀이활동가 ‘놀이밥퍼’ 교육은 도교육청 놀이정책인 ‘놀이밥 60⁺ 프로젝트’를 알리고 학부모 놀이활동가 100명을 교육하고자 마련했다.

앞서 17일 교육에서는 강한춘 전래놀이 전문가가 ‘몸의 기억을 깨우다’를 주제로 달팽이놀이, 안경놀이, 팔자놀이, 이랑타기, 망줍기(사방치기) 등 실외 전래놀이를 소개했다. 22일에는 실내 전래놀이를 전한다.

24일에는 서병철 교감이(사단법인 숲 움티학교)이 교육기부 자원활동으로 강의한다. 주제는 ‘소확행으로 가는 첫걸음’.

놀이활동가인 서은경 학부모는 “전래놀이가 무척 재미있다. 일상에서 실내외 전래놀이를 접할 기회가 흔치 않은데 우리 아이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소정 학부모는 “몸으로 부대끼고 서로를 응원하며 유대감과 공감대를 키웠다”며 “아이들이 사회성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놀이 시간을 선물해주고 싶다”고 했다.

전북도교육청 장유정 학부모지원전문가는 “놀이와 배움은 뿌리가 같다. 아이들은 놀면서 배우고 놀면서 성장한다”면서 “학부모 놀이활동가 프로그램을 통해 놀이에 대한 학부모 이해를 높이고, 아이들 놀 권리를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