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의장 온주현)가 지역 내 역사⁃문화 유적 탐방을 통해 문화유적을 직접보고 느끼며 관관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에 나섰다.

이번 탐방은 지난 17일과 18일 2일에 걸쳐 서부권역과 동부권역, 2개 권역으로 나누어 의원들이 직접 김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면서 지역에 맞는 역사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부권역 탐방에 나선 의원들은 죽산면 아리랑문학마을과 하시모토농장, ,장화동 장화쌀뒤주, 성덕면 해학 이기 선생 생가, 백산면 부거리 옹기가마와 석정 이정직 선생 생가 등 선현들의 숨소리와 흔적들을 어루만지며 소중한 지역 문화유산 보존과 계승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이어 금산면 원평집강소, 수류성당, 금산교회, 귀신사, 금구면 남강정사 등 동부권역을 답사에서 모악산을 품고 있는 동부권역이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국보, 보물, 지방문화재가 산재해 있으며 사상, 종교문화, 설화 등 우수한 문화 컨텐츠를 체류 형 관광 상품개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뜻을 같이 했다.

온주현 의장은 “문화 유적에 대한 가치를 이해하고 재발견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문화재를 활용한 관광산업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