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도서관은 제55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과 책을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전국의 도서관이 196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시립도서관은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공식 표어를 내세워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오는 13일에는 책나눔 시민 도서교환장터와 부대행사, 체험형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15~17일에는 군산시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준호, 배지영, 문정현)과 시민이 함께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우리동네 작가와의 만남’이 있을 예정이다.

늘푸른도서관에서는 스토리텔링 매직쇼 ‘매직쿠키’ 가족극을, 전현정・최승필 작가와의 만남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설림도서관은 레진아트 열쇠고리 만들기, 엄마랑 쿠키 클레이 문화체험 프로그램, 빅 북 전시, 가로세로 독서퀴즈 등을 마련했다.

이번 도서관주간 동안 시립・늘푸른・설림・임피채만식도서관과 작은도서관 12개소에서 ‘도서대출 두배로 주간’을 실시함에 따라 1인당 최대 6권의 도서를 대출할 수 있게 된다.

4월 도서관 주간 문화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시립도서관홈페이지(lib.gun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