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타고마시의 우다스 시장 일행이 군산시와 자매결연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일 군산시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우다스 시장 일행은 기관방문, 기념행사, 도시시찰 등 변화하고 있는 군산시를 직접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임준 시장은 우다스 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에 대한 정책과 신재생에너지의 메카로 조성되는 친환경 에너지 프로젝트 등을 홍보했다.

특히, 양 시는 40년 동안 이어져온 교육,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분야별 교류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면담 후 우다스 시장 일행은 군산시의회를 방문해 김경구 의장과 군산시의회 현황과 양 도시 의회의 교류방안을 모색했다.

시청 방문을 마친 우다스 시장은 은파호수공원에 있는 군산-타코마 교류 30주년 기념비 옆에 자매결연 40주년을 기념하는 동백나무를 심었다.

방문 3일차에는 3・1운동 100주년 기념관을 시작으로 시간여행마을, 새만금, 고군산군도 등을 시찰하며 군산의 역사와 자연환경, 관광・산업 자원 등을 둘러보는 등 군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군산시의 첫 국제자매도시인 타코마시는 미국 워싱턴주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며 철도, 항만,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 등 교통의 요지로 가장 살기 좋은 지역과 걷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