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지난1일 김제시 정기인사에 대해 박준배 김제시장의 원칙 없는 인사기준과 취임 후 줄고 외쳐온 ‘인사정의’는 용두사미로 전락 했다는 평가다.

특히 박 시장이 특정인을 염두에 둬 지난해 7월 근평 적용과 또 다른 특정인에게 “승진약속이 오고갔다”는 소문이 청 내에 돌면서 직원들로부터 공분을 사고 있어 인사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민선7기 취임 초 박 시장은 인사에 대해 기피부서와 공적우선자, 소수직렬, 소외된 부서를 우선적으로 배려하고 챙기겠다 수없이 직원들에게 공언했다.

그러나 이번 인사 근무평는 기획실과 시장 지원부서인 행정지원과 등 기존부서의 직원들이 우선적으로 우수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나 직원들의 볼멘소리로 ‘인사정의’는 사실상 실종됐다.

또 박 시장이 취임 초 특정인들에게 승진약속을 남발해 공직사회 위계질서를 스스로 무너뜨려 시장으로서 신뢰와 공식력을 헌신짝처럼 저버렸다고 비난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박 시장은 전)도청 국장출신으로 자칭 행정의 달인이라는 수식을 수차례 말해왔지만 시장 취임 후 행정에 대한 엇박자 인사행보로 행정가 출신인가 하는 의구심 들고 있다.

특히 승진을 약속받은 모 계장은 “전임시장은 군 출신으로 카리스마가 있어 ‘되던 안 되든’ 확실한 추진력이 있었다.”면서 “현 시장은 말만 앞서고 말이 수시로 변해 믿음이 없다며 행정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 같고 적절치 못한 언행으로 공직사회를 흔들고 있다.”고 꼬집었다.

신풍동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요즘 김제시장을 지켜보면 행정엔 관심 없고 무슨 생각으로 시정을 이끌고 있는지 한심하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주장해온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사라진 것 같다며 안타깝다며 공직사회를 바로세우지 않으며 피해는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온다” 고 말했다.

한편 A모 고위간부 공무원은 “기피부서 공적우수자 소수직렬에 배려는 하고 있으나 근 평은 4번에 걸쳐 이루어지고 현재서열 종합적인 것을 참고해 근평을 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