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황등중학교(교장 김완섭) 한승진 교사가 ‘새로운 다짐, 새로운 희망으로’, ‘행복한 마음으로 살아요’ 등 행복을 선사하는 마음의 양서 2권을 신작으로 출간했다.

한승진 교사의 저서 ‘새로운 다짐, 새로운 희망으로’는 2019년 새해를 맞아 자신을 사랑하고 주변의 이웃을 사랑하면서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희망과 사랑으로 함께 살아가는 삶의 가치와 의미를 일깨워준다.

특히 이러한 삶의 자세로 항상 상대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보다 먼저 상대의 행복을 빌어주고, 공유와 공감으로 존중과 배려하며 살아갈 것을 강조하고 있다.

‘행복한 마음으로 살아요’는 행복한 삶이 조건이 아닌 마음먹기 나름임을 강조하면서 마음 공감과 유머로 여유롭게 서로를 칭찬하면서 서로가 잇대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일깨워준다.

책은 또 행복한 마음으로 모두가 함께하며 긍정적인 자세로 현실을 만끽하면서 오늘과 내일의 아름다운 꿈을 희망하는 대동(大同) 사회를 제시한다.

한승진 교사는 “세상만사 마음먹기에 달려있지만 내 마음조차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 데서 인간의 고통은 시작된다”며 “행복의 기준을 물질에 두지 않고 사람의 가치를 존귀히 여기고 행복의 참된 의미를 깨달아야 마음의 ​자유와 여유를 통한 평화와 안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