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11일 산서면과 장수읍에서 ‘2019 군정 주민설명회’를 열고 민선 7기 2019년 주요군정에 대한 주민설명과 지역주민의 불편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설명회는 산서면, 장수읍 대표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의 고견을 청취하고 장수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주민들에게 금년 군 시행 사업 및 읍면의 핵심 사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오전 산서면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습답농지 개선 ▲경지정리지구 용배수로 정비 ▲산서~오수 간 버스 운행 폐지 대책 ▲농업용 지하수 개발 관정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오후 장수읍민과의 대화에서는 ▲아파트 시설 정비 ▲농로 확포장 ▲도로 안전 시설물 설치 ▲둘레길 조성 등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영수 군수는 “보다 많은 지역주민 참여 및 군정 전반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군정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알찬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다”며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군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도약의 계기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9 군정 주민설명회’는 12일 계남면‧장계면, 13일 천천면‧계북면, 14일에는 번암면에서 개최된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