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이 농협중앙회가 주최하는 '2018년 지도사업 연도말 종합평가'에서 도시형농협 1위로 선정돼 우수사무소 표창과 함께 상금 5백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농협중앙회가 주최하는 지도사업 종합평가는 일선 지역농협들의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지도사업 모델 정립 및 확산과 지역별 우수 추진사례 공유를 통한 지도사업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정읍농협은 농협중앙회가 전국 지역농협을 농촌형농협, 도시형농협, 축협으로 분류하여 영농지도, 농촌복지, 도농교류, 기반구축 등 평가항목 결과에 의해 도시형농협 전국1위에 선정되는 성과를 일궈냈다고 밝혔다.

정읍농협 류백열 상임이사는 “농업인조합원들의 정읍농협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덕택에 지난 해 분기별 수상에 이어, 연도말 종합 평가 1위를 수상하게 돼 감사드린다”면서 “상생이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각오로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지역사회와 농업인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정읍농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정읍농협은 생산농가와 소비자의 상생을 위해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주기적으로 개설, 운영하고,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벼직파, 고추, 복숭아, 태추단감 작목반을 운영해 조합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