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해 초․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추진한다.

초등학생은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폴리오),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일본뇌염 등 4종, 중학생은 Td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또는 Td(디프테리아,파상풍), HPV(자궁경부암) 2종의 필수예방접종을 입학 전까지 완료해야 한다.

입학을 앞둔 아동의 보호자는‘예방접종도우미’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이 불편한 보호자들은 보건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진안군 보건소는 입학 전 초‧중생 접종 완료를 위해 입학생 가정에 필수예방접종 안내문을 보냈다.

또한 완료하지 않은 접종이 있는 경우에는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초․중학생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진안군의료원, 김홍기 가정의학과의원, 우리가정의학과의원, 구세의원 등 4개소에서 시행한다.

군 예방접종 담당자는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의 경우 감염병 전파에 취약하다”며 “새로운 환경에서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표준 예방접종 일정에 따라 꼭 접종을 완료한 후 입학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보건소 예방접종실(063-430-8552)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