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019년 제1단계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2019년 공공근로사업은 상반기(2월~6월), 하반기(7월~12월)동안 2단계에 걸쳐 진행하는 군 자체 사업으로 관내 공공성이 높은 시설(청사, 군립도서관, 터미널, 전시관, 공설운동장 등)에서 청소 및 위생관리, 업무보조 등을 할 인력을 채용한다.

공고문에 지정된 15개소 사업장에 각 1명씩 총 15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지침에 따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공숲가꾸기 등 재정지원사업 혜택을 받은 경험이 없고 취업취약계층인 저소득층, 실업자, 장애인, 미취업청년 등을 우선 선발해 희망순위에 따라 사업장에 배정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로 군청 3층 일자리경제과로 반드시 신청자 본인이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본을 지참해 방문‧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공공근로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신청자 적격 조회 및 확인 절차를 거쳐 참여자 선정 기준을 심사 후 최고점자 순위로 선정되며, 선발자는 1월말 장수군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한편 공공근로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장수군 홈페이지 공고 및 고시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팀(063-350-29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