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한서요양병원(병원장 이용호)은 지난 21일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간호학과 정종희 교수를 비롯해 병원임직원과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한서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한서요양병원과 전북과학대학교가 장학금 기탁 협약에 의한 것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히 학업을 수행하는 간호학과 학생 5명을 선발해, 각 100만원씩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특히 한서요양병원은 전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와 협약을 맺고 매년 5명의 장학생을 선발 5년 동안 장학금으로 총 2천500만원을 전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서요양병원 이용호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장학생으로 선발돼 이 자리를 함께한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힘써 사회에 공헌할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기대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한서요양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가는 병원으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지속적인 장학 사업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