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 앱의 소비자만족도는 앱 이용의 편리성은 높고, 매물 정보의 정확성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3개 부동산 정보 앱 업체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 행태 등을 분석했다.

조사 결과, 대상 3개 부동산 정보 앱의 검색환경과 고객응대, 충분한 정보제공 등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3.66이었고, 업체별로는 다방 3.68점, 직방 3.66점, 네이버 부동산 3.63점이었다.

서비스 상품 만족도는 앱 이용의 편리성, 부가정보의 다양성, 매물정보의 정확성 등 3개 요인으로 평가했고, 앱 이용의 편리성 만족도가 3.61점으로 높은 반면, 매물 정보 정확성 만족도는 3.54점으로 낮았다.

업체별로는 다방의 경우 앱 이용의 편리성, 부가정보의 다양성에 대한 만족도가 직방은 매물정보의 정확성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인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호감도는 직방 3.55점, 다방 3.53점, 네이버 부동산 3.46점으로 업체별 차이가 있었다.

업체의 서비스 품질, 상품, 호감도에 대한 종합만족도는 평균 3.57점으로 다방과 직방이 각각 3.59점, 네이버 부동산이 3.52점이었다./박세린기자․iceblu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