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수도사업소(소장 동태문)는 지난 13일 전국 지방자치단체 수도사업 분야로는 최초로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상수도 분야에 대한 품질인증 종합평가를 거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은 지난 2001년부터 도입・시행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로,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가 탁월한 우수기업 및 기관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군산시 수도과는 연중 무휴로 실시간 민원현장에 출동할 수 있는 365현장대응팀 운영과 독립채산제 방식의 상수도공기업 경영전략을 철저히 추진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우수한 역량을 인정 받았다.

또한, 지난해 노후 수도관 정비 및 정기적인 수돗물 수질검사 강화 등 신뢰받는 수도행정을 통한 상수도 이용 만족도 93.6%라는 괄목할만한 성과와 함께, 행정안전부가 전국 340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성과들이 이번 인증에 반영됐다.

동태문 군산시 수도사업소장은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시민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사업을 추진했던 것이 공인된 서비스품질 인증이라는 결과로 나타났다”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민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끊임없이 봉사하는 서비스 혁신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