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은 오는(31일)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1342(전주 에코시티 3BL)에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인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 네스트Ⅱ'의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임차인 모집에 들어간다.
임차인 청약접수 일정은 이달 31일부터 9월 5일까지 6일간이며, 특별·일반공급 모두 같은 기간에 진행한다. 청약은 '데시앙 네스트Ⅱ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청약신청금은 50만원이다. 특별공급 낙첨자는 자동으로 일반공급 추첨대상으로 전환된다.
추첨 및 당첨자 발표는 9월 7일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9월 11일~13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 14일 예비 당첨자 일정으로 이어진다.
만19세 이상, 전라북도 거주자만 청약이 가능한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 네스트Ⅱ'는 직장인(공무원 및 준공무원 포함) 및 신혼부부(혼인일 7년 미만 또는 0~7세 영유아 자녀구성세대)에게 특별공급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6개 동, 전용면적 59㎡(232세대), 75㎡(438세대), 84㎡(160세대), 총 830가구 규모로 전 세대 4베이 설계 및 남향 위주의 배치가 적용돼 채광 및 통풍이 뛰어나다.
또한,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시스템 등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더했으며, 세대 내에서는 일괄소등, 대기전력차단이 가능하고, 태양광 발전설비를 이용해 아파트 공용부의 전등, 전열용으로 이용할 예정이다. 특히 지하주차장은 LED등을 사용하고 도플러 센서를 이용한 조명제어설비로 구역별로 센서를 감지해 불필요한 전력소모를 줄였다.
보안시스템은 단지 출입구 및 놀이터, 동 출입구, 지하주차장 등에 200만화소의 CCTV를 설치하고 지상 1,2층과 최상층에는 동체감지기를 설치해 단지내 안전에 신경썼다. 아파트 출입구에는 무인경비시스템을 설치해 외부인의 출입통제가 가능하다.
이밖에 다목적 실내체육관과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서고, 야외 휴게데크와 어린이집, 경로당 등도 조성된다.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 네스트Ⅱ'는 임대 의무기간 8년을 보장하며, 분양 전환 시 임차인에게 우선권이 부여된다. 청약통장, 주택소유 등 청약제한이 없으며, 취득세, 재산세 부담이 없고 무주택자 연말정산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