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은 2018 군산 근대역사문화 상설공연‘별별마당-전통시장버스킹’<와글와글버스킹>의 첫 공연이 오는 18일 오후 3시 군산 공설시장 청년몰에서 진행한다.
  ‘별별마당-전통시장버스킹’ 첫 공연은 ‘문팩토리 매직’의 카드마술, 로프 마술, 관객과 함께하는 마우스 코일, 지폐 마술 등 다양한 마술 공연이 두 명의 마술사와 함께 약 1시간 정도 진행된다.
  ‘문팩토리 매직’은 전에 없던 새로움과 재미, 그리고 설렘을 마술을 통해 관객의 흥미를 이끌 예정이다. 또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하는 마술공연으로 관객이 직접 마술에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와글와글버스킹>은 군산의 전통시장과 청년몰의 활성화, 그리고 군산 시민의 활력 제고를 위한 공연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형식의 공연을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 할 예정이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홍승광 추진단장은 “군산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군산시민들을 위한 별별마당 전통시장버스킹이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공연은 25일 오후 3시에 새만금문화봉사단의 ‘전통시장 사람들의 행복을 위한 버스킹’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발라드, 블루스, 타악 등 보컬 및 그룹사운드의 밴드 공연을 선보인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