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는 올해 12회째를 맞으며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 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장수군 의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에는 ‘RED 컬링’ 과 ‘장수 월드체험’ 이라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장수군 Red Color Food와 스포츠를 접목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하늘높이 올라가 행사장 전체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체험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공연·경연 프로그램으로는 옛 시대와 도깨비를 배경으로 체조, 치어리딩, 비보잉을 접목한 플라잉 공연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 ‘버스킹 공연’ , ‘논개판소리 전국경연대회’ , 마술공연과 서커스 등 다이나믹한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

이처럼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Red Color 농축산물을 테마로 장수의 특색있는 농촌문화를 느낄 수 있고,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체험형 축제이다.

2018년 전라북도 최우수축제로 지정된 장수 한우랑 사과랑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육성축제로도 지정되는 등 명실공히 전국 우수축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한편 지난해 11회 장수 사과랑한우랑 축제는 30만명 방문과 행사장 판매액 31억원, 경제효과 93억원이라는 성과를 올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