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연계한 ‘평생학습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에 나서 군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2018년 순창군 연계 평생학습 아카데미’는 7월 9일부터 8월 24일까지 7주간 운영되며 한지공예지도사과정, 몸과마음이 편해지는 요가과정, 중국어회화 초급과정, 신난다 하모니카과정 등 4개 과정이 운영된다. 각 과정당 20~50여명 정원이며 지난 18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29일까지 모집 한다. 선착순 모집인관계로 관심 있는 사람은 행정과 교육지원계로 접수를 서둘러야 한다.

이번 평생학습아카데미는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하고 순창군이 지원한다. 지역사회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 운영해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민간자격 취득 연계로 성인학습자의 학습욕구 고취 및 직업능력 계발을 위해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은 군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평소 원하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며 “향후 일자리와도 연계할 수 있는 과정인 만큼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 순창군 연계 평생학습 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 행정과 전화 063-650-1236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