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새만금아카데미는 오는 20일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김정택(사진) SBS 명예 예술단장을 초청해 피아노 연주와 함께하는 ‘김정택 단장의 열정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정택 단장은 서울예고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1991년 SBS개국과 함께 SBS관현악단 지휘자로 취임했으며 ▲인순이의 ‘밤이면 밤마다’ ▲전영록의 ‘불티’, ‘아직도 어두운 밤 인가봐’등 80년대 ‘히트곡 제조기’라는 명성에 걸맞게 298곡의 대중가요 및 뮤지컬 곡 등을 작사・편곡했다.

가수 심수봉을 비롯해 설운도, 토끼소녀, 세또래, 숙자매 등 지금까지 모두 10만여 곡을 편곡했을 뿐만 아니라, 한류스타 아이돌 유노윤호와 슈퍼주니어 신동, 은혁, 성민이 참여한 ‘내가 지키는 조국’이라는 신개념 군가를 작곡・편곡하기도 했다.

또한, 동계 아시안게임, 부산 아시안게임, 대구 유니버시아드대회, 2002 월드컵 전야제 등 다양한 국가행사에서 개폐회식 음악 작곡・편곡자로 활동하는 등 대한민국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우고 있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다양한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사 섭외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군산새만금아카데미를 주민참여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