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아동의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는 아동수당 지원사업 사전접수를 오는 6월 20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아동수당 지원대상은 만 6세 미만 아동(0~71개월)으로 아동 1인당 월 10만원이 지급된다. 만 6세 생일이 속하는 달의 전달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소득인정액 요건으로는 중위소득 90% 이하로 임실군 지원대상 아동은 980여명이다

 오는 9월 첫 수당이 지급되며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아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아동수당은 매월 25일(주말․공휴일의 경우 전일) 지급되나, 9월 아동수당은 추석 연휴 등으로 9월 21일(금)에 지급될 예정이다.

 아동수당 신청은 6월 20일부터 연령별 접수기간에 맞추어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나 대리인이 아동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사전신청하면 된다.

 아동의 부모는 보호자 확인 등이 필요 없기 때문에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온라인 아동수당 신청도 가능하다.

 아동수당 신청을 위해 읍․면사무소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아동수당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아동수당 신청서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시거나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출생 아동은 출생신고 기간 등을 감안 출생 후 60일 이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하여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대리신청하는 경우에는 보호자와 대리인 모두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보호자의 위임장도 제출하여야 한다. 위임장 서식은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군은 사전신청 기간에 신청하더라도 수당은 9월부터 지급되는 만큼 사전신청·접수가 일시에 몰리지 않도록 연령별 접수기간을 정해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640-3002)로 문의하면 된다./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