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제29회 정읍사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올해 문화제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정읍사공원 및 정읍천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시와 (사)정읍사문화제 제전위원회는 지난 2월부터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공식행사로 채수의례와 정읍사 여인제례와 함께 개막식에서 부도상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사랑의 소원등 달기, 소망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공식 행사를 통해 정읍사문화제의 정체성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공연행사로는 19일 개막식 당일 축하공연과 20일 진행되는 제29회 정읍사 가요제, 21일 제2회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본선)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KBS 전국노래자랑 정읍시편도 섭외 중이다.

특히 지난해 엔터테이너를 발굴을 위한 지자체 최초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시도된 ‘정읍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을 전국 순회 예선전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디션과 관련 시는 지난 5일에는 정읍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 행사 대행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회도 가졌다.

지난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다양한 불꽃과 화려한 레이저가 음악과 함께 어우러진 ‘정읍사 러브 판타지쇼’는 행사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매년 축제 때마다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경관조명도 더욱 아름답고 풍성하게 꾸며 백제가요 정읍사의 색깔에 맞게, 사랑을 테마로 하여 LED 조명으로 장식하고 정읍천변 초산교에서 정동교 구간에는 LED 조명 및 물길 조명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간식먹거리 부스와 체험부스도 운영,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먹을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거리퍼레이드 행사와 관련, 이달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신청을 받아 참가팀에게는 일정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14팀에게 총 1,9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 시는 거리퍼레이드 참가 단체 전국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www.jeongeup.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