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지방선거에서 무주공산 지역인 군산시장, 정읍시장, 김제시장, 장수군순 선거는 대부분 지역에서 개표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며 바라봤다.

무주공산 지역인 군산시장과 정읍시장, 김제시장은 무난히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이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오전 1시 현재 군산시장은 강임준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강 후보는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지역이지만 바른미래당 후보가 힘을 써보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민주당원들이 단합한 것이 주된 원인으로 보고 있다.

정읍시장은 유진섭 후보는 개표초반 평화당 정도진 후보와 무소속 이학수 후보간 치열한 경쟁이 펼쳤다. 그러나 유 후보는 시간이 갈수록 당 공천과정에서 패한 이학수 후보를 밀어내고 당선을 눈앞에 뒀다.

김제시장은 민주당 박준배 후보가 평화당 정성주 후보를 크게 앞서고 있다. 평화당에서 “정 후보가 최근 박 후보를 근접하게 따라 붙었다”고 했으나 역부족인 상황으로 흐르고 있다.

3파전으로 관심을 끌었던 장수군수는 민주당 장영수 후보와 무소속 이영숙, 김창수 후보간 경쟁은 개표까지 이졌다. 하지만 10시가 되면서 민주당 장영수 후보가 무소속 후보들을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고 승기를 잡았다.

또 현직과 전 국회의원간 대결로 치러진 남원시장은 민주당 이환주 후보가 사전투표에서 지역 3곳에서만 70여표만 뒤졌을 뿐 모든 지역에서 평화당 강동원 후보를 앞서기 시작해 단일화로 관심을 모으며 선전을 할 것이라는 기대와 다르게 진행됐다./특별취재단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