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권익현 부안군수 예비후보는 17일 사회복지사 확충 등 사각지대 없는 복지공약을 발표했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이날 일선현장에서 사회복지서비스를 전달하는 사회복지종사자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기 위한 사회복지사 확충과 사회복지종사자 복지포인트제 운영 등을 공약했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사회복지사들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는 대상자들에게는 다양한 복지혜택이 가고 있지만 정작 그들에게 복지를 실현하는 사회복지종사자에게는 상대적으로 복지가 열악하다”며 “근무조건 개선을 위해 사회복지사를 늘리고 경제적 혜택이 돌아가는 복지포인트제를 운영해 사각지대 없는 복지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권익현 예비후보는 “사회복지시설이 부안읍 일대에 집중돼 있다”며 “변산과 격포, 곰소, 줄포 등 사회복지시설이 취약해 혜택 받지 못하는 곳에 복지시설을 단계적으로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그간 많은 요구에도 이행되지 못하고 있던 ‘장애인전용체육관’도 반드시 설치하여 장애인의 체력증진과 신체기능회복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권익현 예비후보는 “청소년비젼카드 발급, 노인여가시설 확충, 홀몸노인안심센터, 마을희망지기 운영 등 촘촘한 복지정책을 펼쳐 걱정없는 복지부안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