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봉침사건’ 논란 '전화통화'의 핵심 당사자인 채주석 전 전주시 정무보좌관이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0일 전주시청 브리핑룸을 찾은 채 전 정무보좌관은 "전주시가 특정 장애인 시설을 비호하고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시 담당 부서의 해명을 통해 허위사실로 밝혀졌다"며 "다만, 얼마 전 언론에서 저의 육성 통화 녹취내용이 공개돼 파장이 커졌는데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통화 녹취는 작년 8월경으로 추정되고, 통화상대는 장애인시설 내부문제를 최초로 알려온 민원인이다"며 "민원 청취 후 성실히 조사 및 조치를 취했고 행정력의 한계로 인해 밝히지 못한 부분은 검찰에 제보해 실체가 밝혀지도록 협조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녹취 시점 당시 검찰로부터 시설장 허위경력에 따른 범죄사실을 통보받고, 시설폐쇄 절차를 서두르던 중이었는데 공지영 작가가 본인의 SNS상에 전주시가 해당 장애인시설을 비호한다는 의혹을 제기해 충격을 받았다"며 "공 작가와 연락이 안돼 당시 동행했던 민원인에게 연락했고 억울하고 답답한 심경을 토로하는 과정에서 실언을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주시가 최선을 다한다는 것을 강조하다가 과장된 정황 설명이 있었고 오해가 빚어졌는데 이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시민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해당 장애인 시설 대표와는 20여년 전 얼굴만 본 사이..”라고 해명했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