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병선(58.법학과) 군산대학교 신임 총장이 22일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곽 총장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군산대학교 제 8대 총장으로 공식 임명을 받았다.

곽 총장의 임기는 이날부터 오는 2022년 3월 21일까지 4년이다. 군산대학교는 이날 곽총장이 공식적으로 업무에 돌입함에 따라 오는 4월 4일 오전 11시 교내 아카데미 홀에서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곽 총장은 이날 직원들의 환영 속에서 첫 출근한 뒤 부서별 현안 및 사업 계획에 대한 보고를 들었다.

곽 총장은 “소통과 배려로 사람을 중시하는 따뜻한 대학행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히고 “대학브랜드 특화, 협력적 대학문화 조성, 교육역량 강화, 양성평등 대학문화 조성, 연구지원 체계강화, 교직원 복지후생 확대 등의 공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피력했다.

곽 신임 총장은 지난해 12월 21일 치러진 군산대학교 제 8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에서 최다 득표로 당선됐다.

곽 총장은 1997년부터 군산대학교에 재직하면서 교무처장, 법학연구소 소장, 교수평의회 의장 등으로 활동했다. 또한 한국법학회 회장, 전국국공립대학 교수회 공동의장, 군산경제정의실천연합 공동대표, 군산시 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을 역임했다.

또 현재 전국법과대학교수회 부회장, 한국법이론실무학회 이사장, 군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