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전북도당이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도당위원장의 부적절한 행동과 식사 뒤풀이를 공직선거법 및 김영란 법 위반 의혹에 대해 증거인멸 가능성을 배제 못한다"며 사정당국에 즉각 수사 착수를 촉구했다.

민평당 도당은 19일 긴급성명서를 내고 ‘군산발 GM쇼크’로 전북경제가 IMF를 능가하는 위기에 직면한 상황에서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이 주도한 모임이 일파만파 확산되는데다 시간을 지체할 경우 관련자들의 ‘알리바이 조작’ 및 ‘증거인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수사를 요구했다.

또 김 위원장이 도의회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도당위원장 공식 업무일이 26일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도 “안희정 전 충남지사 대선캠프 관계자들과 모임을 갖기 하루 전인 23일 민주당 도당위원장에 정식 임명됐다”며 “임명된 날이 업무를 시작하는 날이다. 민주당은 사령일과 업무 개시일이 다르다는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당시 ‘저녁식사자리에 참석했던 지방선거 출마자들도 도당 위원장이 임명 된지 모른다’고 했으나 민주당에서도 주요 당직자 및 출마자들에게 김 위원장의 임명 사실을 23일에 알린 것으로 알려졌다.

민평당 도당은 “이날 참석자 가운데 공무원이 포함됐고, 식사자리에 현직 모 시장과 단체장 출마 예정자들이 함께 했다”며 “집권여당 전북도당 위원장의 ‘반 민생행보’와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는 몰염치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과 참석자들이 떳떳하다면 참석자들의 명단과 결제 내역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의혹을 해소하는 지름길”이라며 “사정당국은 이날 모임을 추진하고 비용을 결제과정에서 불법적인 행위가 있었는지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밝혔다./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