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거진 보조금 부적정 집행과 관련해 완주문화원이 책임자 징계 및 대책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7일 열린 완주문화원 회원 간담회 자리에서, 이행구 문화원장은 최근 보도된 내용에 대한 예산집행 과정을 설명하고, 공모사업 예산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부정적한 예산집행이 발생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이 문화원장은 “완주군에서 보조하는 운영비가 아닌 공모사업 예산에서 부적정한 일이 발생했다”며 “진심으로 사죄드리며, 경찰 수사에도 적극 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문화원장은 사퇴의사를 표명하며 관련 직원들의 사직처리 계획을 밝혔으나, 회원들은 향후 수습방안 및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을 우선하고 사태가 원만히 수습된 후 원장을 포함한 직원들의 징계 절차를 진행해야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에 대해 완주군은 이 사안이 경찰수사 중임에 따라 위법성이 발견될 경우 자체감사를 벌여 보조금 비리 의혹을 밝히고, 그에 따른 강력한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완주군에서 집행하는 보조금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지원 단체에 대한 관리 감독 시스템 재점검과 향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적인 보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