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시장 정헌율)가 택시와 운전기사들의 협조를 얻어 익산 문화관광과 공연행사, 전국체전 등을 전략적으로 홍보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익산시는 지난 1월 문화관광과와 교통행정과는 익산개인택시조합(조합장 이화식)을 비롯 (유)보석콜(대표자 박영)과 (유)서동콜(본부장 정수찬)센터를 방문, 문화관광 홍보를 부탁했다.

아울러 지난 14일 개인택시를 비롯 보석콜·서동콜 등 100대에 익산의 역사와 관광을 소개하는 홍보용 포켓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택시에 관광지도, 관광가이드북, 시티투어, 전국체전, 익산예술의 전당 공연 등 다양한 홍보물을 비치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택시 안에서 관광과 행사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택시는 시민과 관광객을 최일선에 만나는 만큼 홍보물과 더불어 기사들의 구두 홍보가 더해져 익산 문화관광 및 전국체전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택시 업계의 한 관계자는 “익산지역 관광과 행사 홍보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지역을 알리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박경희 계장은 “익산역과 터미널에 있는 택시를 위주로 홍보용 포켓과 홍보물을 배부했다”며 “홍보 효과를 검토해 홍보차량을 확산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 익산시는 제99회 전국체전과 제38회 장애인체전 등 굵직한 행사들을 앞두고 있어 익산시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잇다”며 “관광의 도시 익산을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택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