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인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에 걸쳐 의료기관과 약국 등 비상진료체계를 구축,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설명 절 연휴기간 보건기관 41개소는 물론 응급의료기관인 아산병원 등 27개 의료기관과, 약국 28개소를 포함한 96개의 기관이 비상진료에 참여한다는 것.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정읍아산병원은 설 연휴기간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보건기관 41개소와 의료기관 26개소를 일자별로 지정된 근무일에 비상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의약품 구입을 위한 휴일지킴이약국 28개소를 지정 운영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시는 보건소에 비상지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시민들에게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약국을 안내하고 운영여부를 지도 점검하는 등 비상진료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 안내는 정읍시보건소 (☎539-6137~8), 보건복지콜센터 129, 119구급상황 관리센터, 정읍시청 홈페이지 등에서 실시간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다중이용시설 11개소에 현수막을 제작 게첨하고 홍보활동에 주력하여 모든 시민이 즐거운 명절연휴가 되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