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센터장 정승원)과 한국탄소융합기술원(원장 정동철)은 6일 지역 산업발전에 필요한 기술사업화 및 지식재산 분야의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앞으로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아이템 발굴 및 지식재산 창출을 통한 우수 지식재산권 확보와 함께 기술사업화 연계를 위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이를 전라북도의 IP(지식재산)경쟁력 강화 및 기술사업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술사업화 아이템 발굴을 위한 정책개발, 지식재산 창출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공동협력, 교육·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의 교류협력이 이뤄지게 되며, 협약내용의 효율적이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탄소기술원 정동철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 아이템 발굴 및 지재권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탄소와 관련된 기술창업 및 사업화에 필요한 지원사업 등을 적극 연계해 기술사업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북지식재산센터 정승원 센터장은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기술사업화를 위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양 기관의 전문인력들의 역량 및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지식재산권 창출 및 기술사업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양승수기자·ssyang011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