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공음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임선)가 15일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공음면사무소 광장에서 진행된 행사를 통해 2000여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 내 소년소녀가정과 저소득 독거노인,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한빛원자력본부, 공음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공음면사무소가 후원하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김장재료를 손수 마련해 김치를 담그는 등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여러 사회기관단체들의 따뜻한 손길이 더해져 그 의미를 더했다.

이임선 회장은 “봉사를 통해 많은 분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너무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이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신동경 면장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정을 스며들게 함으로써 삶에 희망을 주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가 서로 도우며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따듯한 공음면이 되는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공음면 새마을부녀회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외에도 매월 1회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를 방문해 밑반찬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지역에서 개최되는 각종행사에 솔선수범한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 수호천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